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몸의 정령 헨리- 타니스 헬리웰

by 함께 알아가요 2024. 3. 16.
728x90
반응형

출처: yes 24

 

여러 가지 내용들이 있었지만,
내가 가진 질병에 대한 이야기 있어서
그 부분만 정리.


녹내장

 

안구의 시신경에 압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생기는 질병
시력 감퇴는 망막에 압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생긴다.
그러니 자기 자신에게 물어보라,

"나는 지금 인생에서 어떤 압력을 받고 있는가?"

"그 압력을 어떻게 낮추거나 없앨 수 있는가?"
 
"내가 완벽주의를 추구하기 때문에 혹은
지금껏 고수해온 낡은 방식이나
과거에 고통받았던 어떤 상처를 놓아주려 하지 않아서
이런 압력이 생긴 건 아닐까?"

 

ⓒ Rudy and Peter Skitterians, 출처: Pixabay

 

이런 질문들은 당신만의 질문을 생각해 보는데
약간의 힌트를 주는 정도에 불과하다.
당신이 스스로 어떤 압력을 만들고 있는지 알아차린 순간,
그 압력을 없애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열쇠는
당신의 손아귀에 있게 될 것이다.
그 방법 중에는 다른 사람을 용서하거나,
질병의 원인이 되는 삶의 요인을 찾아 바꾸는 것 등이 있을 것이다.

 

이명

 "나는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신념에 마음을 열고 있는가,
아니면 나의 의견만 고집하는가?"

"나는 신이 말해주는 깊은 진실에 귀를 열고 있는가?"

 

https://pixabay.com/ko/illustrations/%ED%92%8D%EC%9E%90-%EB%A7%8C%ED%99%94-%ED%8E%98%EC%9D%B8%ED%8A%B8-%EB%93%B1-%EA%B3%B5%EC%83%81-5266198/
ⓒ 愚木混株 Cdd20, 출처 pixabay

 

 

알레르기

 "나는 삶에서 어떤 것에 대해 거부 반응을 가지고 있는가?"
알레르기의 해결책은 부정적인 태도를 버리지 못한
불평을 하며 기쁨을 부정하는 태도를 버리고,
삶을 온전히 받아들이며 모든 것에서 기쁨을 찾는 것이다.

 

ⓒ Xavi Cabrera, 출처: Unsplash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