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이노의 가르침-변화의 발걸음

세이노의 가르침-변화의 발걸음

by 함께 알아가요 2023. 3. 22.
728x90
반응형

세이노의 가르침

 

세이노의 가르침이라는 종이책이 나오기 전에
PDF 로 읽고 있었다.


세이노의 가르침 PDF

https://blog.naver.com/dayonepress/223030723157

 

📚세이노의 가르침 PDF/전자책 무료 배포(2023년판)

<세이노의 가르침>(2023년판) 무료 전자책과 PDF 파일을 첨부합니다. 도서출판 데이원에서 저자의...

blog.naver.com

 

뼈 때리는 챕터
내 마음에 경종을 울려준 챕터

 

"스트레스의 뿌리를 없애라"

질문을 하면서 
근원을 찾아간다!

왜 스트레스가 생기는가?
->어떤 문제가 발생
문제는 어디서 발생? 
-> 일이나 인간관계에서 발생
-> 스트레스는 일이나 인간 관계에서 문제가 풀리지 않아서 생김
왜 문제가 안 풀림?
->푸는 방법 모름
왜 모름?
-> 책도 안 읽고 공부도 안 함

두두둥~~~

감명받은 구절들이 나온다.

세이노의 가르침 # 스트레스 # 문제해결 # 직면

 

스트레스 받으면 넋두리하는 시간들이 많았다.
문제 해결 보다는 주위를 빙빙 맴돌면서
'어떻게든 되겠지뭐~ 아몰라~~' 
회피의 시간들

 

내가 가지고 있는 문제들에 대해서
마주하기 시작했다.

모르는 것, 어려운 것들을 대하는 나의 태도

빨리 대충 하고 넘어가려고 하는 나의 오랜 습관들


한 템포 늦추어서 천천히 하나씩


마음 가짐이 달라져서인지
내게 주어진 처리해야할 문제들을 
하나씩 마주하고 정보를 찾고 
(인터넷이 있어서 얼마나 감사한지)

해결해 되었을 때
마무리 지었을 때
스물스물 올라오는 
뿌듯함

 

그리고 
경제 공부 시작~
주식 차트 공부하기
숫자나 개념과 친해져보겠어!

친해져보자~~~

반응형

댓글